제주도여행, 제주여행, 제주도스노쿨링, 제주도스쿠버다이빙, 제주도스킨스쿠버, 제주도다이빙, 제주도프리다이빙, 제주도 액티비티 여행, 탐라오션 #제주도여행 #제주여행 #제주도스노쿨링 #제주도액티비티 #스쿠버다이빙 #제주스노쿨링 #제주액티비티 #스노클링 #제주도스쿠버다이빙 #제주도스킨스쿠버 #제주스쿠버다이빙 #제주스킨스쿠버 #제주스노클링 #제주도다이빙 #제주도스노클링 #제주도프리다이빙 #제주프리다이빙 #제주다이빙 #탐라오션

'놀멍, 쉬멍' 제주도여행 > 제주도여행 업체정보

제주도여행 바로가기
제주도여행 사이트 내 전체검색

'놀멍, 쉬멍' 제주도여행 > 제주도여행 업체정보

'놀멍, 쉬멍' 제주도여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탐라오션 조회 299회 작성일 20-07-29 00:47 댓글 0건

본문

소설가 알랭 드 보통은 그의 책 [여행의 기술]에서 “여행할 장소에 대한 조언은 어디에나 널려 있지만, 우리가 가야 하는 이유와 가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는 듣기 힘들다…”라고 말한다. 그의 말처럼 여행을 떠나는 이유는 둘째치더라도 가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 더 나아가 가는 방법을 즐기는 방안은 찾아볼 만하다. 그렇다면 2박 3일의 짧은 여정 속에 기차, 배, 비행기를 모두 이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몇 번 가봤던 여행지도 이색적인 장소로 만드는 제주도 여행법을 찾아본다.


여행의 주인공, ‘뭐 타고 가요?’


이번 여행의 주연은 여행지가 아니다. 육지, 바다, 하늘을 모두 아우르는 ‘이동수단’이 주연이다. 여정의 콘셉트는 다양한 교통수단을 이용하는 것. 그리고 천천히 그 길을 음미하는 것이다. 아침 7시 20분 서울 용산역에서 기차를 타고 목포로 향한다. 다시 목포에서 배를 타고 제주로 가는 여정. 첫 번째 목적지 목포역까지는 KTX로 3시간 10분 남짓. 열차를 탈 때마다 느껴지는 여유가 이 구간의 묘미고 창밖으로 보이는 푸른 들판은 기차여행의 별미다.


“어색한 가족 분위기가 어느새 화기애애해졌죠”


목포항에서 오후 2시 30분에 제주로 가는 배에 오른다. 제주항까지 배를 타면 3~4시간이 소요되는데, 이 구간의 장점이자 단점은 ‘시간활용’에 있다. 목포를 출발하고 한 시간 정도는 갑판 위에서 다도해의 절경을 감상하는 것이 좋다. 비행기 안에서 아련하게만 보이던 푸른 바다와 그림 같은 섬이 눈앞에서 파노라마처럼 펼쳐지기 때문이다. 다도해를 지나고 망망대해가 펼쳐지면 선실로 내려와 오붓한 시간을 즐긴다. 게임, 영화보기 등 2~3시간을 지루하지 않게 보낼 아이템을 준비하면 100% 시간 활용을 할 수 있다. 배가 제주항에 가까워지면 다시 사진기를 들고 갑판에 나온다. 날씨가 좋은 날에는 계란 노른자처럼 둥그런 해가 고스란히 바다로 떨어지는 절경을 감상할 수 있기 때문이다.


독일에서 40년을 살다 딸과 함께 여행을 온 장명한, 이홍춘 부부는 “처음에는 가족끼리 오래 앉아 있는 게 어색했어요. 그런데 기차를 타고, 다시 배를 타고 오는 내내 대화도 하고 게임도 즐기니 서로 더 가깝고 화기애애 해졌죠”라고 말한다. 다소 느린 듯 느껴졌던 배 위에서의 시간이 오히려 서로의 생각을 공유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준 셈이다.


웰빙 여행의 하이라이트, 제주


여행의 목적지인 제주는 이미 ‘웰빙 여행지’의 하이라이트를 준비해놓고 있었다. ‘놀멍, 쉬멍, 걸으멍’으로 유명해진 올레길은 어느 곳으로 발길이 닿아도 만족스럽다. 제주의 속살을 맛보려면 올레길은 꼭 걸어봐야 하는 필수코스다. 한나절 정도는 한라산 등반에 시간을 할애하는 것도 좋다. 어리목에서 출발해 윗세오름을 거쳐 영실로 내려오는 약 7km의 구간은 한라산의 맛을 느끼면서 제주시내의 전경을 맘껏 내려다볼 수 있는 구간이다. 15년 만에 개방된 왕복 약 15km의 돈내코 탐방로나 백록담까지 오르는 관음사 및 성판악탐방로는 날씨와 시간을 잘 고려해 등반하면 좋다.


제주에 많이 와 봤던 여행객이라면 ‘오름’ 트래킹에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 ‘오름’은 한라산 주변에 집중 분포되어 있는 기생화산체다. 등산객 사이에서는 ‘제주 등산의 고수는 오름에 오른다’는 유행어가 있을 정도다. 절물산자연휴양림, 섭지코지 등도 제주 웰빙 여행의 단골메뉴다.


여행의 마지막 퍼즐 조각은 비행기다. 하늘에서 내려다보는 풍경 속에 2박 3일 동안 자연에 맞춰졌던 생체리듬을 포개본다. ‘어디론가 떠나고 싶던 여행의 욕구’는 어느새 ‘현실을 헤쳐나갈 무한한 에너지’로 바뀌어 있다.


#제주도여행 #제주여행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탐라오션으로 오시면 제주여행 중 스쿠버다이빙, 스킨스쿠버, 프리다이빙, 스노쿨링을 마음껏 즐기실 수 있습니다!

제주도여행 앱

회원로그인

  • 접속 4
  • 회원 66

접속자집계

오늘
13
어제
70
최대
1,037
전체
23,089
제주도여행 배너
제주도여행 배너
제주도여행 배너
제주도여행 배너
제주도여행 배너
제주도여행 배너
제주도여행 배너
제주도여행 배너
제주도여행 배너
제주도여행 배너
제주도여행 배너
제주도여행 배너
제주도여행 배너
제주도여행 배너
제주도여행 배너
제주도여행 배너
제주도여행 배너
제주도여행 배너
제주도여행 배너
제주도여행 배너
제주도여행 배너
제주도여행 배너
제주도여행 배너
제주도여행 배너
제주도여행 배너
제주도여행 배너
제주도여행 배너

(주)두리우리 대표자. 신명수, 김찬동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부두로 53 태평양 다이빙 ㅣ 대표전화. 070-4647-4454
Copyright © 탐라오션. All rights reserved.
#제주도여행 #제주여행 #제주도스노쿨링 #제주도액티비티 #스쿠버다이빙 #제주스노쿨링 #제주액티비티 #스노클링 #제주도스쿠버다이빙 #제주도스킨스쿠버 #제주스쿠버다이빙 #제주스킨스쿠버 #제주스노클링 #제주도다이빙 #제주도스노클링 #제주도프리다이빙 #제주프리다이빙 #제주다이빙 #탐라오션